저소득아동 자녀 목독마련 저축통장 '디딤씨앗통장' 개설조건및가입방법

이미지
  서울시가   저소득층 아동 자녀의 저축과 자립 을 돕기위하여 종잣돈을 마련할수 있는   '디딤씨앗통장' 이 있는데,올해부터는 가입대상자를 대폭확대 한다. 서울시청 서울시가 저소득층 아동의 자립 종잣돈 마련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가입대상을 올해부터 대폭 늘린다고 6일 밝혔는데, 디딤씨앗통장은  만 18세 미만 아동의 통장에 본인 또는 후원자가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지자체가 저축액의 두배에 달하는 보조금(월 최대 10만원)을 적립하는 통장 이다. 아동이나 후원자가  매월 5만원씩 1000만원을 저축하면 지자체가 2000만원을 매칭해 총 3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자료 아동발달지원계좌 라고도 불리는 디딤씨앗통장은 지난해까지 아동양육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생활하는 보호대상 아동만 가입할 수 있었는데,  올해부터는 기초생활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아동도 신규 가입할 수 있다 . 서울시는 올해 디딤씨앗통장 예산으로 지난해(37억원)보다 7.4배 늘린 276억원을 확보했다. 가입자도 지난해 3207명에서 올해 4만4682명으로 13배 늘 것으로 예상한다고 한다. 서울시청 디딤씨앗통장에 저축한 돈은 만 18세 이후 학자금, 취업훈련비용, 주거 마련 등 자립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면 된다. 만 24세 이후로는 용도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복지로’ 누리집 ( http://www.bokjiro.go.kr)에서  지난 3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6일부터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하면...

미얀마 양곤 한국인 아파트 진행사항(1)

 미얀마 양곤에 한국회사가 건설한 이노시티가  준공검사를 완료하고 입주자 이사가 시작된 상황입니다.

1.입주준비 모습들

많은 교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미얀마를 방문하시는 분들도 혹시나 한국기업들의 활약을 관심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미얀마 방문하는 여행객이 대부분 양곤롯데호텔에서 숙박하는 이유도 그런 이유입니다.


와이쨔얀타로드가로등공사

한국아파트 이노시티 와 붙어있는 도로인 와이짜얀타 로드(Wai Za Yan Tar Rd)가 입주에 맞춰서  도로보수 공사와 가로등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주변이 밝아지고 환경이 개선이 될 모양입니다. 이노시티는 입주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하여 전문적인 방역업체인 '화이트몬스터'라는 쇠사가 주기적인 방제.방역업무를 한다고 합니다.

2. 방역,방제 서비스

이노시티의 방역과 해충방제를 책임질 ‘화이트 몬스터’는Sanchaung Garden Residence, Pyay Garden Residence, May Inya Residence, Prome Inya Residence 등 고급 레지던스의 방역•방제를 맡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노시티방역모습


 신한은행, KB은행, IBK은행, 미얀마 AGD은행, Pyay Garden Office Tower, Koica, amata group Hotel,, Hotel Pyaytharyar, 환공어묵, 서라벌 한인식당, golden duck, mahar land, Bonchon chicken 등 상가 및 업무용빌딩의 방역•방제에도 노하우를 갖고 있는 업체로서 독일, 한국, 싱가포르, 호주,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 수입하여 미얀마 정부에 등록, 허가된 약재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골프장에서본이노시티
오늘은 여기까지만 합니다.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문의하셔서 시간나는대로 틈틈히 올려드리겠습니다. (일부사진은 분양자들에게 보내온 회사 홈페이지 사진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남양주 도농지구 재개발사업 추진소식

미얀마 독립운동가,국부 아웅산장군 스토리

평내호평역 랜드마크 초역세권 주상복합아파트(센트럴N49) 두산건설 개발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