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아동 자녀 목독마련 저축통장 '디딤씨앗통장' 개설조건및가입방법

이미지
  서울시가   저소득층 아동 자녀의 저축과 자립 을 돕기위하여 종잣돈을 마련할수 있는   '디딤씨앗통장' 이 있는데,올해부터는 가입대상자를 대폭확대 한다. 서울시청 서울시가 저소득층 아동의 자립 종잣돈 마련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가입대상을 올해부터 대폭 늘린다고 6일 밝혔는데, 디딤씨앗통장은  만 18세 미만 아동의 통장에 본인 또는 후원자가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지자체가 저축액의 두배에 달하는 보조금(월 최대 10만원)을 적립하는 통장 이다. 아동이나 후원자가  매월 5만원씩 1000만원을 저축하면 지자체가 2000만원을 매칭해 총 3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자료 아동발달지원계좌 라고도 불리는 디딤씨앗통장은 지난해까지 아동양육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생활하는 보호대상 아동만 가입할 수 있었는데,  올해부터는 기초생활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아동도 신규 가입할 수 있다 . 서울시는 올해 디딤씨앗통장 예산으로 지난해(37억원)보다 7.4배 늘린 276억원을 확보했다. 가입자도 지난해 3207명에서 올해 4만4682명으로 13배 늘 것으로 예상한다고 한다. 서울시청 디딤씨앗통장에 저축한 돈은 만 18세 이후 학자금, 취업훈련비용, 주거 마련 등 자립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면 된다. 만 24세 이후로는 용도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복지로’ 누리집 ( http://www.bokjiro.go.kr)에서  지난 3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6일부터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하면...

독일 베를린 카페 버블티 추천 "컴바이 티(comebuy tea)" 후기

 독일 전역에 있는 카페다. 그러나 베를린 "컴바이 티"가 유명하다고 해서 방문한 버블티 집이다.

베를린컴바이티


이 가게는 고품질의 정통 차를 판매하는 집으로 생각하면 된다.

위치는 zoologischer Garten 우반역에서 내려서 올라오면 큰 교차로를 마주하게 된다.

복잡하지만 올라오자마자 스타벅스가 있는데.. 맞은편에 있다.

이곳은 사이즈가 라지 한 가지다.   양이 적은 사람들에게는 많은 양이다.

이지점은 다른지점 보다도 차맛이 더 진하다고 한다.

때마침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컵들이 귀여웠다.

베를린 여행중이라면 한번  들러볼 만하다.

물론 자유여행 중이거나, 이 근처에 간다면  들러서 차 한잔 해보자..

찻잎을 넣은 통들이 디스플레이되어 있는데..  특별한 광경이다.

신선한 찻잎의  신선한  향기가 이 집의 분위기를 대표한다.

이곳은 독일에서  내부 인테리어가 잘 디자인된 곳 중에 한 곳인 것 같다.

넓기도 하고, 편하게 앉아서 마실 수 있는 소파도 있다.

물론 와이파이도 있고...ㅎㅎ  넓은 매장이 강점이다.

이 집은 버블티 맛집이다. 아주 진한향의 찻집, 그리고 위치가 좋은 집이기도 하다.

대만의 찻집이라고 하는데  고급차의 향을 느낄 수가 있다.

주문 후 조금은 기다릴 수 있다는 사실도  명심하면 된다. 추천할만한 버블티 맛집이다.

밀크티 맛집이다. 추출된 찻잎에서 부드러운 향이 일품이다.

독일에서 대만 정통의 차의 맛을 만끽할 수 있는 집이다,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버블티를 원하는 당신이 선택하는 집이다.https://maps.app.goo.gl/52uRaBJbwTHrsLUz6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남양주 도농지구 재개발사업 추진소식

미얀마 독립운동가,국부 아웅산장군 스토리

평내호평역 랜드마크 초역세권 주상복합아파트(센트럴N49) 두산건설 개발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