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아동 자녀 목독마련 저축통장 '디딤씨앗통장' 개설조건및가입방법

이미지
  서울시가   저소득층 아동 자녀의 저축과 자립 을 돕기위하여 종잣돈을 마련할수 있는   '디딤씨앗통장' 이 있는데,올해부터는 가입대상자를 대폭확대 한다. 서울시청 서울시가 저소득층 아동의 자립 종잣돈 마련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가입대상을 올해부터 대폭 늘린다고 6일 밝혔는데, 디딤씨앗통장은  만 18세 미만 아동의 통장에 본인 또는 후원자가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지자체가 저축액의 두배에 달하는 보조금(월 최대 10만원)을 적립하는 통장 이다. 아동이나 후원자가  매월 5만원씩 1000만원을 저축하면 지자체가 2000만원을 매칭해 총 3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자료 아동발달지원계좌 라고도 불리는 디딤씨앗통장은 지난해까지 아동양육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생활하는 보호대상 아동만 가입할 수 있었는데,  올해부터는 기초생활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아동도 신규 가입할 수 있다 . 서울시는 올해 디딤씨앗통장 예산으로 지난해(37억원)보다 7.4배 늘린 276억원을 확보했다. 가입자도 지난해 3207명에서 올해 4만4682명으로 13배 늘 것으로 예상한다고 한다. 서울시청 디딤씨앗통장에 저축한 돈은 만 18세 이후 학자금, 취업훈련비용, 주거 마련 등 자립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면 된다. 만 24세 이후로는 용도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복지로’ 누리집 ( http://www.bokjiro.go.kr)에서  지난 3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6일부터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하면...

충주시 호텔 기업도시 "더반호텔" 내돈내산 숙박 후기

 충주시에 1박2일 KPGA경기가 열렸던 킹스데일CC 1박2일 일정으로 예약후 투숙한 호텔이다.
킹스데일CC
충주 기업도시내에 위치하고 골프장과는  자동차로 5분이내 거리라 편리하고,선택의 여지는 많지 않다.
충주 더반호텔은 이름은 호텔이지만 근사한 로비와 라운지가 있는 호텔로 생각하면 안된다.
스타일러
겉으로 보는 호텔의 모습은 큰 모텔과 같은 형상을 보인다. 그러나 개장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반전이다.

한마디로 넓고 깨끗하다. 룸은 상당히 잘 정리정돈 되어져 있다. 필요한 물품들은 잘 준비되어 있다.
칫솔은 내가 가져온 칫솔을 사용했고,모든 샤워용품은 호텔비치한 용품으로 사용했지만 모든것이  괜찮다.
욕실과 화장실은 분리가 되어있어 칭찬할만하다. 샤워따로 볼일 따로 가능하다.
샤워실은 욕실이 갖춰져 있어 둘이 들어가 씻기도 괜찮다.일단 만족할만한 호텔이다.
호텔예약은 호텔예약 사이트에서 하면 되겠지만,그리 비싸지 않은 호텔이다.
특별히 넓은 베드와 공기청정기,그리고 스타일러까지 있다니 기대하지 않은 시설이다.고기먹고 들어가서 고기냄새 탈취하기 좋다.
공기청정기
서충주 기업도시는 신도시다. 혹시나 이지역에  올 기회가 있다면,나의 경험상 추천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남양주 도농지구 재개발사업 추진소식

미얀마 독립운동가,국부 아웅산장군 스토리

평내호평역 랜드마크 초역세권 주상복합아파트(센트럴N49) 두산건설 개발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