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아동 자녀 목독마련 저축통장 '디딤씨앗통장' 개설조건및가입방법

이미지
  서울시가   저소득층 아동 자녀의 저축과 자립 을 돕기위하여 종잣돈을 마련할수 있는   '디딤씨앗통장' 이 있는데,올해부터는 가입대상자를 대폭확대 한다. 서울시청 서울시가 저소득층 아동의 자립 종잣돈 마련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가입대상을 올해부터 대폭 늘린다고 6일 밝혔는데, 디딤씨앗통장은  만 18세 미만 아동의 통장에 본인 또는 후원자가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지자체가 저축액의 두배에 달하는 보조금(월 최대 10만원)을 적립하는 통장 이다. 아동이나 후원자가  매월 5만원씩 1000만원을 저축하면 지자체가 2000만원을 매칭해 총 3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자료 아동발달지원계좌 라고도 불리는 디딤씨앗통장은 지난해까지 아동양육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생활하는 보호대상 아동만 가입할 수 있었는데,  올해부터는 기초생활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아동도 신규 가입할 수 있다 . 서울시는 올해 디딤씨앗통장 예산으로 지난해(37억원)보다 7.4배 늘린 276억원을 확보했다. 가입자도 지난해 3207명에서 올해 4만4682명으로 13배 늘 것으로 예상한다고 한다. 서울시청 디딤씨앗통장에 저축한 돈은 만 18세 이후 학자금, 취업훈련비용, 주거 마련 등 자립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면 된다. 만 24세 이후로는 용도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복지로’ 누리집 ( http://www.bokjiro.go.kr)에서  지난 3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6일부터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하면...

우리동네 서해 조개찜 해물탕 맛집 '갯벌의조개'후기

 동네 새로오른한 대왕조개찜 전문점인 '갯벌의 조개'라는 곳을 방문했다.

비록 더운여름철이긴 하지만 비도내리고,날도 덥지않아 해물탕 먹기 적절한 날씨다.
이집은 새로 런칭한 조개찜 전문점 '갯벌의조개'라는 곳인데 전국적인 프랜차이즈 인거 같다.

가격대비해서 실망스럽다는 평이다. 나의 경우는  재방문은 하지 않을듯 하다.


같이 방문한 동반자들 역시 같은 평가가 이어진다. 가격대비해서 너무 먹을것이 없다.


좀 크다고 하는 조개몇개 건져 먹으면, 먹을게 없다는 평이다. 아쉽다.

그래도 많이 기대하고 찾아간 집이다. 그래도  괜찮은 메뉴인데 ..

양은 조개값이 비싸서 그렇타고 치지만, 소주와 궁합이 좋은 국물맛은 실망 그자체다.

시원하고,얼큰하고 그리고 깊은맛이 있어 구수해야 하는 해물탕의 국물맛이 아니던가?

그냥 짜다. 시원한 해물의 깊은맛은 찾아 보기 힘들다. 사실 밀키트 해물탕 소스맛과 더 나은것이 없다.

이정도 전문 브랜드라면 국물맛에서 술꾼들을 사로잡아야 하는데 왜 그랬지?

실망보다는 아쉬움이 크다. 조개찜이 생각나서 찾은집이라 기대감이 너무 컸던가?

나의 기대는 최소한 우리가 기대했던 그런 해물의 본질적인 맛을 기대 했는데 그것이 아쉽다.
왜 그런? 소주를 부르는 국물맛 같은걸 기대했는데.. 그저그런 국물맛이다.

시간이 지나니 오히려 국물맛은 짜지기 시작한다. 우려내서 될일이 아니다. 모처럼 최애 메뉴였는데..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남양주 도농지구 재개발사업 추진소식

미얀마 독립운동가,국부 아웅산장군 스토리

평내호평역 랜드마크 초역세권 주상복합아파트(센트럴N49) 두산건설 개발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