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아동 자녀 목독마련 저축통장 '디딤씨앗통장' 개설조건및가입방법

이미지
  서울시가   저소득층 아동 자녀의 저축과 자립 을 돕기위하여 종잣돈을 마련할수 있는   '디딤씨앗통장' 이 있는데,올해부터는 가입대상자를 대폭확대 한다. 서울시청 서울시가 저소득층 아동의 자립 종잣돈 마련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가입대상을 올해부터 대폭 늘린다고 6일 밝혔는데, 디딤씨앗통장은  만 18세 미만 아동의 통장에 본인 또는 후원자가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지자체가 저축액의 두배에 달하는 보조금(월 최대 10만원)을 적립하는 통장 이다. 아동이나 후원자가  매월 5만원씩 1000만원을 저축하면 지자체가 2000만원을 매칭해 총 3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자료 아동발달지원계좌 라고도 불리는 디딤씨앗통장은 지난해까지 아동양육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생활하는 보호대상 아동만 가입할 수 있었는데,  올해부터는 기초생활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아동도 신규 가입할 수 있다 . 서울시는 올해 디딤씨앗통장 예산으로 지난해(37억원)보다 7.4배 늘린 276억원을 확보했다. 가입자도 지난해 3207명에서 올해 4만4682명으로 13배 늘 것으로 예상한다고 한다. 서울시청 디딤씨앗통장에 저축한 돈은 만 18세 이후 학자금, 취업훈련비용, 주거 마련 등 자립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면 된다. 만 24세 이후로는 용도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복지로’ 누리집 ( http://www.bokjiro.go.kr)에서  지난 3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6일부터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하면...

남양주 다산신도시 구워주는 삼겹살 고깃집 "화포식당"내돈내산 후기

 내가 가본 고깃집 중에  다시 또 가고 싶은 집중에 한 곳이  바로 "화포식당"이란 곳이다.



이 글은 순전히 내돈내산이고 주인얼굴도 모르는 사이니.. 그저 내 나름대로 사심만 있는 블로그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일단 친절하다. 이것도 개인적인 경험에 따라 다르겠지만... 친절했던 집이다.

역시 고깃집은 고기로 승부해야 하는데... 이집 삼겹살 참 맛있는 집이다.

이곳에 가면 세트메뉴가 정석이다. 500g 삼겹살 또는 목살에  김치 찌개 또는 된장찌개 중에 선택하면 된다.


오늘 우리는 2명이 삼겹살 500g과 김치찌게 세트메뉴를 주문했다.이 집의 특징은 고기를 구워주는 집이다. 


때때로 누군가 고기를 구워주면 좋은 만남과 분위기가 필요한 때가 있다.

두툼한 고기를 아주 맛있게 잘 구워준다. 고기맛은 흠잡을 건 없다.

물론 이세상에 이보다 더 좋은 고기는 많이 있다. 제주도 흑돼지도 있을 테고... 지리산 흑돼지도 있다.

어쨌든 고기맛이 좋은 집이다. 

고기맛 괜찮고... 종업원이 잘 구워 주고... 친절하고...이런 분위기 필요하시다면... 화포식당 추천한다.


먹음직스럽게 가지런히 구워서 대기하는 삼겹살의 모습이 탐스럽다.

반찬은 모두가 삼겹살과 함께할 반찬들이다.

4가지 소스!! 소금, 갈치젓, 고추냉이, 양념장이다.

거기에 묵은지, 대파김치, 마늘종, 명이나물, 상추, 고추다.

마지막 입가심은 물냉면으로 마무리하면 된다.둘이서 삼겹살 세트메뉴와 소주 딱한 병에 가격은 56000원 나왔다.



가격은 각자 주관적인 판단이지만... 만족도가 높아서인지.. 가격에 대한 불만은 전혀 없다.

500g 고기와 찌개를 생각한다면... 괜찮은 가격이다.


고기의 퀄리티와 서비스 등을 또다시 고려해도 괜찮은 집이다. 한 번쯤 누군가 구워주는 고깃집이 필요한 약속이라면 이 집 추천하고 싶다. 내돈내산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남양주 도농지구 재개발사업 추진소식

미얀마 독립운동가,국부 아웅산장군 스토리

평내호평역 랜드마크 초역세권 주상복합아파트(센트럴N49) 두산건설 개발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