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아동 자녀 목독마련 저축통장 '디딤씨앗통장' 개설조건및가입방법

이미지
  서울시가   저소득층 아동 자녀의 저축과 자립 을 돕기위하여 종잣돈을 마련할수 있는   '디딤씨앗통장' 이 있는데,올해부터는 가입대상자를 대폭확대 한다. 서울시청 서울시가 저소득층 아동의 자립 종잣돈 마련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가입대상을 올해부터 대폭 늘린다고 6일 밝혔는데, 디딤씨앗통장은  만 18세 미만 아동의 통장에 본인 또는 후원자가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지자체가 저축액의 두배에 달하는 보조금(월 최대 10만원)을 적립하는 통장 이다. 아동이나 후원자가  매월 5만원씩 1000만원을 저축하면 지자체가 2000만원을 매칭해 총 3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자료 아동발달지원계좌 라고도 불리는 디딤씨앗통장은 지난해까지 아동양육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생활하는 보호대상 아동만 가입할 수 있었는데,  올해부터는 기초생활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아동도 신규 가입할 수 있다 . 서울시는 올해 디딤씨앗통장 예산으로 지난해(37억원)보다 7.4배 늘린 276억원을 확보했다. 가입자도 지난해 3207명에서 올해 4만4682명으로 13배 늘 것으로 예상한다고 한다. 서울시청 디딤씨앗통장에 저축한 돈은 만 18세 이후 학자금, 취업훈련비용, 주거 마련 등 자립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면 된다. 만 24세 이후로는 용도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복지로’ 누리집 ( http://www.bokjiro.go.kr)에서  지난 3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6일부터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하면...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서비스 신청방법 체험후기

 20년간 끈질기게 사용하던 대형 lg냉장고를 무상으로 폐기 처리했다. 너무 오래되기도 했고, 큰 냉장고가 이제는 필요가 없게 됐기 때문이다.



네이버 검색을 통해 무상으로 가져가는 곳을 검색하기로 했다. 검색하니 이곳저곳  광고성 블로그들이 판을 쳐서, 헷갈리고 스트레스만 쌓인다.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은  그럴 필요가 없다.  네이버 검색창에 "폐가전 무상방문 서비스"를 입력해라!!

폐가전무상 예약

이곳이 진짜 무상으로 폐가전을 가져가는 곳이다. 지자체와 함께하는 곳이다. 환경차원에서 폐가전을 무상으로 수거를 해가는 일을 한다.

핸드폰에서 간단하게 신청하면 바로 예약할 수가 있다. 네이버에 대충 입력하지 말고 "폐가전무상배출예약시스템"이라고 입력 해라.. 아니면 수많은 광고성 글들이 검색되어서.. 골치 아프다.

확실히 입력하고 나면 바로 맨위 상단에 우리가 원하는 "폐가전무상방문폐기 서비스"를 받을수가 있다. 이곳은 '순환거버넌스"라는 제목을 달고 있다.

이곳에서 본인인증 하고, 날짜 잡고, 예약하면 된다. 안내전화번호는 1599-0903이다.

나는 이곳에서 나의 lg대형냉장고를 예약 신청하고, 약속한 날짜에 기사님이 와서 무상으로 수거해갔다.

그러니 다른 블로그 보고 헤매지 말고.. 이곳에서  바로신청하고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폐기처분 하기 바란다.

모바일에서 예약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불과 5분도 안 걸린다. 폐기할 가전제품 입력, 주소입력, 보인인증, 그리고 예약날짜 확정 하면 절차는 모두 끝이다.

예약이 완료되면 바로 카톡으로 예약확인 알림 문자가  도착한다. 이로서  처치곤란 전자제품 처리는 완료다.

예약날짜가 다가오면 며칠 전에 확인 전화가 온다.  모르는 전화 오면 받아라.. 스팸인 줄 알고 안 받으면 문자로도 오니  괜찮다.

동네마다 수거해 가는 날짜가 요일별로 정해져 있으니 미리미리 예약신청해 두는 것이 좋다. 예약이 꽉 차면 날짜가 뒤로 미뤄지게 된다.

정든 냉장고가 떠나간다. 그러나 편리한 세상이다. 감사한다.https://15990903.or.kr/portal/main/main.do

(예약링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남양주 도농지구 재개발사업 추진소식

미얀마 독립운동가,국부 아웅산장군 스토리

평내호평역 랜드마크 초역세권 주상복합아파트(센트럴N49) 두산건설 개발 소식